본문 바로가기

유쌤의 일상

[영아반 요리활동] 달콤 짭짜롬한 간장국수 만들기~💛

728x90


영아반 친구들과 요리 활동 뭐해야 하지?
고민된다면 간장국수는 어떠세요?
저희 얼집은 매달 한번씩 아이들과 함께 요리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번 달에는 간장국수를 만들어보았어요~🧡

생활의 달인과 식당 메뉴판 패러디해서 환경구성을 해 주었어요~
초록데이 때 사용했던 대나무발과 나무잎줄기들을
붙여주었더니 기대이상으로 멋진 환경이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올려봤어요😁😁😁

당근이랑, 애호박을 아이들이 썰어보고,
활동 전날 달걀지단과 당근, 애호박을 아이들이 먹기 좋게 다져서 볶아두었어요~
간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도 만들어 두었고요~
요리하면서 채소의 색깔도 알아보고,
촉감, 맛, 냄새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었죠~

삶은 국수와 다진 채소, 양념 넣어서
간장국수 완성!!!
달콤한 맛도 나도 짭자롬하니 엄청 잘 먹더라고요~
어떤 친구는 두그릇을 뚝딱!!😁😁😁
워낙에 국수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이번엔 더 신이났네요😄😄😄
평소에 채소를 먹지 않던 아이도 엄청 잘 먹어서 너무 기분 좋았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