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블리의 일상

양키캔들리콜(미드썸머나잇향,클린코튼향) CMIT가습기살균제 유해물질 검출!!!

728x90

유명 향초 브랜드인 양키캔들 의 일부 제품에서 유해물질 이 나온 것으로 확인었다고 해요.

양키캔들을 자주 사용하는 소비자로써 참!!!!

지금도 저희집에서는 캔들이
집안의 냄새정화를 위해 열일을 하고 있는데..
CMIT가습기살균제 유해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하니
계속 사용해도 되나 싶고...
검출된 제품이 아님에도
괜히 의심스럽고 그러네요..

유해물질이 검출된 양키캔들 제품. 〈사진=JTBC〉

리콜대상제품인
차량용 방향제 미드썸머나잇향과 클린코튼향은
판매 금지와 리콜 명령이 내려졌지만, 판매자 측인 네이버와 쿠팡은 두 달여가 지나서야 리콜 안내를 했다고 하죠??
심지어 또 다른 수입회사에서 판매하는 같은 제품은 여전히 팔리고 있다고 해요.

이런 상황에서도 양키캔들측에서는
어떠한 사과의 글도 없네요..

출처:양키캔들 홈페이지 2022.3.24

해당 제품에 대해서 판매중지 및 회수처리가
진행되고 있지만 조금 더딘감도 있어요..
환경부에서 시정조치가 내려온 시기가
2022년 1월 17일 이니까요.
조금 더 빠른 대응이 있었음 좋았지 싶고..
좀 더 앞서 내 가족이 사용한다 생각하고
원료하나 하나 성분을 생각하고
제품을 생산했으면 더 좋았겠단
아쉬움이 드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