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블리의 일상

겨울철 난방비 잡을 "파세코 전기온풍기" 한달 후 전기세는??

728x90

겨울이 되면 난방비가 제일 걱정되는 것 같아요..ㅜㅜ



유블리네 집은 경기도이긴 하지만 도시가스가 들어오지 않은 시골의 전원주택 단지이다보니 그동안 심야전기를 사용했어요~

겨울만 되면 심각한 수준의 난방비로 한숨이 절로 나왔죠..

그런데 이번에 LPG로 보일러 변경을 했어요..

심야전기 보일러가 아주 오~래되어 교체시기가 다가오기도 하고,

마을에 LPG배관이 들어왔거든요..

정부지원받아 저렴하게 설치할 수 있는 기회였죠~

문제는 난방비!!!

가스값이 올라서 LPG가스도 난방비가 많이 나온다더라고요...

먼저 설치하신 이웃분의 말씀이 23~24도로 유지해도 30만원 정도는 나온다고..

저희집은 1층과 2층 두곳의 난방비를 내야해서 정말 큰 부담이더라고요~

심야전기 사용할 때도 5~60만원은 나온듯 해요..



암튼!!!!!

난방비를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전기온풍기를 찾아보았어요..

그리고 구입한 것이 #파세코 #전기온풍기 에요~~

55cm의 작은 키에 모던한 디자인이 참 귀여운 #파세코

리모콘과 상품설명서, 전기온풍기가 꼼꼼하게 포장되어서 도착했어요~

디자인 모던하니 어느곳에 두어도 참 잘어울리겠죠~

상품설명서에 사용설명과 기능이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지만,

유블리는 대충~~

사진만 찰칵!!

설명서를 잘 안봐요ㅋㅋㅋ

코드부분은 보호덮개로 안전하게 덮혀있어요~

보관할 때도 보호덮개를 사용하면 망가지거나 부식되지 않고 잘 보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품의 전원을 켜면 LED램프가 켜지면서 "강"으로 작동이 되요~

그리고 리모콘과 LED화면에서 온도설정, 시간예약, 바람의 세기 설정, 회전모드 등 으로 조작할 수 있어요~

바람세기는 강》약》송풍》강 순서로 동작되요~

저는 기본설정 모드로 회전만 해서 돌렸어요~

보일러의 실내온도가 21도일 때 파세코 전기온풍기를 동작했고,

30분~1시간 정도 동작하니 주변 공기가 따뜻해지면서 실내온도가 22도로 올라가더라고요~

아마도 원룸이나 방에서 사용하면 더 짧은 시간내에 실내온도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요~

전기온풍기는 소음도 참 중요한 것 같아요..

너무 시끄러운 건 No!!!

그래서 해봤어요..

소음테스트!!

핸드폰에 소음측정어플을 받고 바로 측정시작!!

최저 49dB ~ 최고 55dB 정도 측정되더라고요~

50dB가 조용한 사무실 정도의 소음이라고 하니 이정도면 아주 좋아요~~

24시간 동안 조작이 없을 때에는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고 하니 화재위험도 적을 것 같아요..

동영상에서 보았듯...

전원을 off할 때 바로 꺼지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내구성을 위해 15초~30초 동안 열기를 식힌 후에 종료가되요..

그러니 꼭 제품코드를 바로 뽑지마시고 전원 종료버튼을 눌러서 열기를 식혀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제일 중요한 것이 전기세죠~

난방비 줄이자고 전기세 폭탄 맞을 순 없으니까요~ㅎ

강으로 6시간 기준 2000w를 검색해보니 10만원 정도라고 나온다더라고요~

물론 정확하지는 않아요..

장소나 사용시간 등등에 따라 달라지니까요~

저는 매일 2~3시간 이내로 사용하고 있어요~~

너무 따뜻해서 오래 못틀어둬요~~ㅎㅎ

아침에 1시간, 퇴근 후에 1시간~2시간!!

이렇게만 틀어두어도 딱 좋더라고요~

아직 파세코 사용 후의 전기세가 청구되지 않아서 어느 정도로 청구되었는지는 알길이 없네요~

전기세 나오면 수정해서 올리려고요~^^


☆파세코 사용 한달 후☆



저희집은 태양광 설치임을 위에서 언급했었죠?

파세코 사용 전인 지난달(11월 사용분/12월 청구) 전기요금은 33,210원!!
(방3,거실에 전기장판 사용 중이고, 겨울에는 발전량이 적어서 조금 더 나옴)

파세코 사용 후인 이번달(12월 사용분/2023.1월 청구) 전기요금은 107,850원이에요!!
(전기장판 사용량 동일)

한달간 평소 사용량은 평균 하루 2시간~3시간 정도이고 사용하지 않은 날도 며칠 있어요..
눈이 많이 내려서 발전량이 감소한것을 감안하더라도
7만원이나 더 나온 것은..ㅜㅜ
제가 구입할 때 자세히 확인하지 못한 부분도 있어요ㅜㅜ
귀여운 디자인에 빠져서 말이죠ㅜㅜ

바로 이거요..

에너지 소비 효율딱지가 빨간색인 거요..

그런데 홈페이지 어느 곳에도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빨간딱지인것도..전기세가 어느 정도 나오는지도 안내가 되어있지 않더라고요...

잘못봤나 싶어서 글을 수정하고 있는 지금 다시 확인해보아도 빨간딱지 사진은 없네요..

결국 저희집의 파세코는 창고행입니다😭😭😭



그럼 현명한 소비하세용~♡

728x90